Mission & Social Ministry

열림카페 속 작은도서관

  열림카페 속 작은도서관은 지역 주민들을 위한 열린공간으로 활용되던 열림카페의 여유공간을

  열림교회 성도님들의 기증 도서로 체우기 시작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그 후 뜻을 같이하는 지역 주민분들의 계속적인 도서 기증을 통해 

  현재 약 10,000여 권의 도서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왜 작은도서관의 이름이 “열림카페 속 작은도서관”일까요?

우리 작은도서관의 처음 시작은 열림교회에서 지역 주민분들의 작은 사랑방 역할을 하기 위한 열림카페를 만들고 원두커피와 루이보스티, 

그리고 추억의 강랭이와 뻥튀기를 대접한 것에서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지금은 도서관 지기의 게으름으로 지역 청소년들과 어린이들의 많은 사랑을 받던 강랭이와 뻥튀기는 사라졌지만 

그래도 언제나 오시면 무료로 드실 수 있는 신선한 원두 커피와 루이보스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처음 루이보스티는 작은도서관 지기가 남아프리카 여행 중 구해 온 것을 대접했을 때는 생소했는데 

무카페인 음료로 피부 미용과 속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 좋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지금은 국내에서 구입해서 준비해 놓고 있습니다. 

바쁜 일 상 속에서 잠시 간의 잔잔한 음악과 커피 그리고 차한잔의 여유가 필요하신 분은 언제나 부담없이 들려주세요.

숨겨진 명소, 도심 속의 작은 숲 : 야외 테이블

열림카페 속 작은도서관에 숨겨진 명소가 있습니다.

작은도서관을 애용하시는 분들 중에서도 몇몇 분들만 애용하시는 자연 친화적인 공간 ^^ “야외 테이블”

자연스럽게 형성된 나무 그늘 아래서 잔잔한 음악과 커피 한잔, 그리고 독서…

열림카페 속 작은도서관은?

1. 교육부에서 비영리법인으로 인가받은 “사회적협동조합 열림”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부 인가번호 제163호)

    – 사회적협동조합 열림은 지역 사회의 청소년 및 취약 계층을 위한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개발 / 운영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법인입니다.

    – 청소년 자원봉사 시스템 “DOVOL“의 터전으로 다양한 청소년 활동과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서울특별시 동작구에 등록된 작은도서관입니다.

    – 도서관법에 의해 동작구에 등록된 작은도서관입니다. (제2017-2호)

3. 지역 주민들의 도서 기증 및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운영되는 지역 주민이 주인되는 작은도서관입니다.

    – 지역 주민의 다양한 도서 기증 활동을 통해 더욱 풍성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 청소년 자원봉사시스템 “DOVOL“의 터전, 문화체육자원봉사 매칭시스템 “문화품앗e“의 활동처, “1365 자원봉사“의 수요처로 등록되어 

      누구나 다양한 경로를 통해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4.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도서 및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있는 작은도서관입니다.

    – 사회적협동조합 열림과 뜻을 같이 해주시는 전문위원 및 협력 운영진, 재능기부자들을 통해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선교 & 선교관

후원 선교사 및 기관

– 기  관 : 대신세계선교회(DMS)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대신 군선교사회   CTS(기독교 TV)

– 학  교 :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미국)   숭의여자중학교 교목실

– 국  내 : 호산나교회(김사무엘 목사)  아리실복지원(권용섭 목사)

– 해   외 : 

     †  C    국 – 윤이삭선교사(바울남전도회) : 현지 지도자 양육 · 훈련 사역

     †  C    국 – 강바울선교사(1교구) : 소수민족을 중심한 사역 / 음악신학교 사역

     †  필리핀 – 이정주선교사(2교구) : 현지인 대상 교회 및 학교 사역

     †  터   키 – 김정숙(故박경한) 선교사(3교구) : 문화를 통한 무슬림 선교 사역

     †  우간다 – 김유신선교사(4교구) : 성경공부를 통한 현지인 양육 사역

     †  K    국 – 최OO선교사(디모데남전도회) : 수자원을 활용한 NGO 사역 / 장학사역

     †  호   주 – 김강산선교사 : 원주민 사역 / 디아스포라 사역 

선교관 & 선교 차량

열림교회에서는 세계 열방 가운데 파송되어 사역하시는 선교사님들의 일시적 방문 또는 치료 목적으로 체류하시는 선교사님들의 평안한 안식을 위해 선교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선교관 이용 대상으로는 본 교회 파송 또는 협력 선교사 및 국내외의 인증된 단체의 파송 선교사님입니다. 

선교관 입주 기간은 30일 이내이고, 특별한 상황에 따라 위원회의 허락을 득해 기간 연장을 허가할 수 있습니다.

입주에 필요한 모든 경비(사용료 및 공과금)는 열림교회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 및 신청서는 열림교회 02-825-2278 또는 yulimmission@gmail.com으로 연락주시면 됩니다.